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Sudio VASA BLÅ 구입

안녕하세요. 근 백만년만에 쓰는 느낌으로 아주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핸드메이드 이어폰 브랜드인 Sudio VASA BLÅ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유선 제품인 Sudio VASA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충동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스웨덴에서 오느라 꽤 오래걸리기도 했고, 또 급격한 폭설로 인해 배송지연이 있었지만 어찌되었든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블로거분들의 할인코드를 이용했지요.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어설프게나마 구매 후기를 올려봅니다.


겉 포장은 아주 말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비닐로 한번 더 포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리뷰는 처음이고 약 5일간 사용 후 리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진을 더 남기진 못했네요.


박스를 열어보니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선물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태그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드디어 제품입니다. 제품의 생김새로 보아 기존 유선이어폰인 Sudio VASA와 동일한 부품에 블루투스 모듈을 사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내부 구성품에 대한 설명과 제품의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주요 성능을 보면 배터리 대기시간은 10일, 음악감상 시 8시간, 급속충전 10분으로 120분 사용, 10미터 유효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블루투스 버전은 4.1을 사용했다고 적혀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된 팁과 케이블 클립, 본 제품, 메뉴얼, 게런티 카드, 가죽 케이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내부에 대한 상세한 사진을 찍는 걸 깜빡해서 내부에 대한 사진이 없다는 점이 죄송스럽습니다.



박스는 옆에서 여는 방식입니다. VASA BLÅ라고 적혀있는 부분에는 자석이 설치되어있어 덮개를 잘 고정시켜주고 있죠.


내부 사진입니다. 위쪽 자그마한 상자에 들어있는 것이 본체입니다. 충전을 위한 Micro 5pin USB 케이블이 본체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기타 액세서리나 다른 구성품은 아래쪽 상자에 들어있습니다.


본 제품에 컴플라이 폼팁 T-500 블랙 색상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몇개를 사놓은 김에 한번 끼워보았더니, 생각보다 사이즈가 딱 맞아서 이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한번이라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조작은 손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전원이 켜지며, 전원을 끈 상태에서 5초간 누르면 전원이 켜진 후 페어링모드로 진입합니다.



사용후기

블루투스 수신에 대한 부분이 가장 먼저입니다.

벽 1개를 사이에 두고 약 6~7미터 정도까지 무리없이 수신이 되는 것을 먼저 확인했습니다.

다만, 벽이 2개가 된다면 수신거리가 급격하게 줄어들었죠. 이 부분은 저가형 블루투스제품에 비해 수신률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보증된 거리인 10미터는 벽이 없는 공간에서 측정된 결과니까요.


음질에 대한 부분은 제가 막귀인 것도 있고, 어떻게 판단을 내려야 할지 모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Sudio VASA와 거의 동급으로 판단을 내렸습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음질은 굉장히 깨끗했고, 음원이 가진 대부분의 소리를 재생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부분은 제품을 구입하거나 제공받은 다른 블로거 분들께서 정확하게 판단을 내려주시겠지요.


또한 실 사용에 있어서 배터리 유지 시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저는 사용 특성상 전원을 끄는 것을 깜빡하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 5일동안 2번만 충전했고, 현 시간까지 사용 중에 있습니다.


어설픈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구매 : http://www.sudiosweden.com/


이런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습니다.

Thanks Sudio!